AI 영상 생성 서비스 소라 ( SORA ) 모델 공개 > 인공지능 IT

본문 바로가기

IT

마이홈
쪽지
맞팔친구
팔로워
팔로잉
스크랩
TOP
DOWN

AI 영상 생성 서비스 소라 ( SORA ) 모델 공개

2024.07
01

본문

OpenAI는 오늘 차세대 인공지능 기반 영상 서비스인 'Sora'를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Sora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고품질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 편집 및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Sora의 대한 최근 이야기

유튜브 CEO 는 최근 OPENAI SORA 서비스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이는 곳 유튜브 조차 겁을 먹고 있다는 뜻이라고 보입니다.

'할리우드의 종말'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픈AI가 내놓은 동영상 생성 인공지능(AI) '소라(Sora)'에 대한 반응은 이만큼 폭발적입니다.

지난 15일 소라가 공개되자 커뮤니티와 전문 매체에서는 난리가 났다. 뛰어난 퀄리티로 인해 관련 업계는 물론 영상 제작자들까지 일자리를 잃을 위기에 처했다는 반응이다.

구글 딥마인드 CEO "오픈AI의 소라, 따라잡기 어려울 것"
구글 딥마인드 최고경영자(CEO) 데미스 허사비스가 오픈AI의 동영상 생성 모델 소라(Sora)의 성능에 대해 아주 높게 평가하였습니다.  구글의 최근 발표한 AI 영상 뤼미에르와 비교하여 "소라(SORA)가 보다 더 발전된 기술이며, 구글이 소라를 따라잡기는 어려울 수 있다"라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4월 1일 자사의 영상 생성 AI 뤼미에르(Lumiere)를 공개하였다.

소라(Sora)는 산업전반과 국민생활에 걸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예로 교육자들이 교육용 영상을 쉽게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으며, AI 분석 기능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패턴을 파악하여 맞춤형 학습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국내외 블로그, SNS 홍보하는 분들이 아주 효과적인 광고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 이미지 또한 무한적 만들어낼 것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자들이 창의적인 영상을 제작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으며, AI 추천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비디오 영상 인공지능 AI 모델 '소라'(Sora)는 최대 1분 길이 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고 한다.

OpenAI의 CEO인 샘 올트먼(Sam Altman)은 "Sora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적인 영상 서비스로,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적인 영상 제작과 분석을 가능하게 합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기능들은 Sora를 영상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게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게시판 전체검색